축제 시사보도

경복궁 별빛야행(2025.10.15~11.2)

페스티벌gogo 2025. 9. 28. 14:39

-경복궁의 가장 깊은 곳에서

-2025 경복궁 별빛야행 개최

가을밤 고즈넉한 궁궐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2025년 하반기 경복궁 별빛야행이 2025년 10월 15일부터 11월 2일까지 개최합니다.

행사기간 : 2025.10.15~11.2

행사장소 : 경복궁 일원

이용요금 : 유료

경복궁 별빛야행은 궁중음식 체험과 전통예술 공연 관람, 해설 탐방이 결합된 야간 행사입니다.

‘궁케팅(궁궐+티케팅)’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인기가 높은 궁궐 활용프로그램의 대표 행사입니다.

특히, 올해는 조선시대 왕과 왕비가 받았던 12첩 반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궁중음식 체험에 채식(비건) 메뉴도 준비되어 참가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참가자들은 지난해 복원된 계조당을 통해 경복궁에 입장한 뒤, 궁궐의 부엌인 소주방에서 궁중음식 ‘도슭수라상’을 맛보며 전통예술 공연을 관람합니다. * 도슭: 도시락의 옛말

이어, 전문 해설사와 함께 자경전을 시작으로 장고, 집옥재, 팔우정, 건청궁을 거쳐 향원정에 이르는 경복궁 북측 권역의 야경을 감상하게 됩니다.

장고에서는 장고마마(상궁)와 나인의 이야기를 담은 짧은 극을 관람하며, 건청궁에서는 근대 문물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던 고종의 이야기를 들은 뒤, 참가자들은 평소 개방되지 않던 향원정의 취향교를 직접 거닐며 아름다운 야경 속 가을 경복궁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갖게 됩니다.

도슭수라상 : 귀한 손님을 위해 수라상을 내올리다.

‘도슭’은 도시락의 옛말로 왕과 왕비에게 올리던 최고의 일상식인 12첩 반상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유기 도시락에 정갈히 나누어 담아낸 음식입니다.

별빛산책로

– 소주방→교태전→장고→집옥재→건청궁&향원정(자유관람)

* 소주방∼장고: 궁중음식을 시식하고 장고에서 음식 관련 극을 감상

* 집옥재∼향원정: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경복궁 북측 권역 역사 탐방

– 외소주방 : 도슭수라상 궁중음식체험과 국악공연 관람

– 장고 : 장고마마와 나인의 작은 극 관람

– 집옥재 : 전각 및 내부 관람

– 건청궁&향원정 : 대금 선율과 함께 건청궁 향원정 자유관람

본 기사는 https://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5년 10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참고자료들을 재구성하였습니다.

축제와 공연 세부내용과 일정은 축제주관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https://www.kh.or.kr/ 누리집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입력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경복궁 별빛야행(2025.10.15~11.2) - Festival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