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시사보도

제16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2025.8.1~3)

페스티벌gogo 2025. 7. 17. 00:15

 

 

대청댐과 맑은 금강이 어우러진 친환경·청정의 고장 충북 옥천에서 ‘제16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가 8월 1일부터 3일까지 옥천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옥천군은 대한민국 대표 시설 포도 주산지로 일조량이 풍부하고 주야간 일교차가 커 양질의 포도가 생산되고 있으며, 기름진 땅에서 재배되는 옥천 복숭아는 맛이 달고 향이 그윽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무더운 여름,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을 위해 행사장 내에 야외 물놀이장과 워터 이벤트를 준비해 남녀노소 무더위를 잊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재배 농장을 방문해 직접 고르고 수확할 수 있는 복숭아 따기 체험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포도·복숭아 등 과일을 재료로 케이크 만들기, 향수 네컷, 다육이 심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지역의 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향수테마열차와 금강비경 시티투어도 운영한다.

포도·복숭아 축제인 만큼 포도·복숭아 시식, 포도·복숭아 막걸리 시음 행사와 옥천에서 키운 한우로 만든 육회 시식 등 푸짐한 무료 시식 행사와 향토음식점, 푸드트럭 등을 준비해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농업인들의 포도·복숭아 재배 상담과 함께 수출에 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실제 수출로 이어져 옥천 군민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수출 상담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충북 옥천은 대한민국 시설포도 주산단지로 일조량이 풍부하고 주야간 일교차가 커 탐스러운 포도가 대량생산되고 있으며, 기름진 땅에서 재배되는 옥천 복숭아는 맛이 달고 향이 좋기로 유명하다.

메인프로그램 : 포도복숭아 할인판매, 포도복숭아 품종 및 역사전시

부대프로그램 : 향수상회, 포도복숭아 영농 재배 및 유통상담, 귀농귀촌상담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 포도복숭아 활용 체험(디저트, 케이크 등)

공연프로그램 : 축제 개막기념 축하공연, 포도복숭아 가요제 등

2007년부터 시작된 옥천군 대표 농산물인 포도·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는 여름 대표 과일축제로 7월~8월 휴가철에 가장 맛있는 포도와 복숭아가 전국적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행사이다.

본 기사는 https://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5년 7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축제와 공연 세부내용과 일정은 축제주관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https://www.oc.go.kr/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입력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제16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2025.8.1~3) - Festival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