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시사보도

우리 공간과 삶(2025.12.24~2026.3.17)

페스티벌gogo 2025. 12. 26. 09:20

-일상 속 따뜻한 웃음의 순간을 담은 김유정 작가의 수묵담채화 전시

-연말연시 市 청사 방문객․관광객에게 일상의 행복감을 예술로 전달

일상 속에서 만나는 따뜻한 웃음의 순간들이 한지 위에 펼쳐진다. 오는 12월 24일부터 26년 3월 17일까지 서울시청 본관 8층 ‘하늘광장 갤러리(Sky Plaza Gallery)’에서 정유정 작가의 ‘우리, 공간과 삶’ 전시가 열린다.

서울시가 올해 초 실시한 ‘하늘광장 갤러리(Sky Plaza Gallery)’ 작가 공모에는 총 100여 건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이번 전시는 선정된 3건의 전시 중 마지막 순서로 정유정 작가의 작품이 공개되는 자리다.

‘우리, 공간과 삶’ 전시는 일상 속 이웃들의 진솔하고 소박한 삶의 모습을 수묵담채화로 유쾌하게 그려낸 정유정 작가의 작품들로 채워진다. 연말연시 갤러리를 찾은 방문객에게 따뜻한 시선으로 일상의 행복감을 나누는 포근한 하루를 선사한다.

정유정 작가는 한성대학교에서 동양화를 전공하고, 홍익대학교에서 인물화를 연구하며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안견미술대전 우수상, 대한민국미술대전 특선 등의 수상 경력이 있으며, 부산미술대전과 충북미술대전에서 한국화 심사를 맡은 바 있다.

특히, 전시 기간에는 정유정 작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한지 감성 조명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2회 운영된다. 프로그램의 참가자는 한지, LED등, 붓펜 등을 활용하여 은은한 빛이 나오는 감성 조명을 만들며 우리 전통의 고요한 아름다움을 느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곽종빈 서울시 행정국장은 “서울시청은 하늘광장 갤러리(Sky Plaza Gallery), 수직정원, 미디어월 등 다양한 공간을 시민과 관광객에게 개방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는 연말연시를 맞아 시청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우리의 공간과 삶 속에 자리한 이웃들의 행복한 모습을 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https://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5년 12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참고자료들을 재구성하였습니다.

축제와 공연 세부내용과 일정은 축제주관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서울시청 누리집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입력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 공간과 삶(2025.12.24~2026.3.17) - Festival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