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시사보도

피에스타 콰르텟 연주회(2025.12.6)

페스티벌gogo 2025. 12. 5. 09:36

-한국 최고의 클래식기타 콰르텟

-단양 어상천에 온다

국내 최고의 클래식 기타 콰르텟으로 평가받는 ‘피에스타’의 연주회가 오는 6일 어상천 삼태산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콰르텟 피에스타는 국내 유수 음악대학에서 클래식기타를 전공한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독일·스페인 등에서 수학했다. 이후 스페인, 독일 등지에서 세계적인 연주팀과 협연하고, 국내외 여러 콩쿠르에서 수상하는 등 활발한 연주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멤버인 고의석, 곽진규, 김진택, 김현규 연주자 모두가 연주 기량 면에서 국내 최정상급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단양군귀농귀촌인협의회가 주최하고 단양시멘트기금관리위원회가 후원하며, 어상천에서 활동하는 삼태산 클래식기타 합주단이 주관한다.

피에스타 초청 연주회를 위해 홍원의 합주단장과 박운성 회장, 김성호 훈련부장은 약 3개월 전부터 매주 모임을 갖고 연주회의 형식과 구성, 연주곡 선정, 무대 배치, 음향 등 여러 부분을 세심하게 논의하며 최고의 음악 감상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 왔다.

연주 프로그램으로는 보케르니의 ‘서주와 환당고’, 쇼스타코비치의 ‘재즈 모음곡 왈츠 2번’, 차이코프스키의 ‘장난감 교향곡’뿐 아니라 레오 브라우어, 클리앙 등 현대 작곡가들의 작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 홍원의 단장과 김현규 연주자가 카룰리(F. Carulli)의 ‘트루아 세레나데(Trois Serenade) Op.96 No.1’을 듀엣으로 연주해 무대의 깊이를 더한다. 연주 시간은 해설을 포함해 약 1시간 30분 정도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은 선착순 100명에 한해 무료 입장 가능하다.

본 기사는 https://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5년 12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참고자료들을 재구성하였습니다.

축제와 공연 세부내용과 일정은 축제주관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단양군청 누리집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입력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피에스타 콰르텟 연주회(2025.12.6) - Festival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