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시사보도

창작 국악극 흥부놀부(2025.12.13)

페스티벌gogo 2025. 11. 26. 09:27

의왕시청소년재단 국악예술단

연말 정기공연 ‘울림’ 개최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국악예술단 ‘한울’이 제14회 정기공연 ‘울림’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전통 판소리 <흥부전>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연기·가야금·사물놀이가 어우러지는 창작 국악극 <흥부놀부>로 구성돼 청소년 국악공연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이번 정기 공연은 예술단의 지난 공연 <신 춘향전>, <신 별주부전>에 이어, 판소리 다섯마당 중 하나인 흥부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운영된다.

특히, 이번 공연은 청소년들의 참여가 돋보인다. 하계 워크숍을 시작으로 ▲아이디어 기획회의, ▲역할 오디션, ▲장면 구성 등을 청소년이 직접 주도해 ‘청소년 주도형 국악공연’이라는 프로그램의 정체성을 공고히 했다.

여기에, 청소년들이 지난 1년간 배운 가야금, 노래, 사물놀이 실력이 더해져, 이번 무대에서는 관객들에게 전통 국악의 매력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하은 국악예술단 담당 지도사는 “국악이 어렵다는 인식을 벗기 위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악극 형태로 무대를 준비했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청소년 전통문화예술 활동이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14회 정기공연 ‘울림’은 12월 13일(토) 오후 2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의누리터에서 진행되며, 사전 유선(031-346-8325) 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좌석이 배정된다.

본 기사는 https://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5년 11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참고자료들을 재구성하였습니다.

축제와 공연 세부내용과 일정은 축제주관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의왕시청 누리집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입력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창작 국악극 흥부놀부(2025.12.13) - Festival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