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시사보도

석계역 달빛야시장(2025.9.27)

페스티벌gogo 2025. 9. 21. 14:29

-노원구, 야간 음식 문화행사 <석계역 달빛야시장> 개최

-로컬 상인 모여 수제 맥주, 수제 막걸리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음식 선보여

-가수 구창모 공연 등 즐길 거리도 풍성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월계동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로 <석계역 달빛 야시장>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야간 및 음식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이번 행사는 오는 27일 16시부터 22시까지 석계역 문화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침체된 월계동 지역의 골목상권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유동 인구를 끌어들일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상권이 가진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 주요 내용으로는 ▲먹거리 부스 및 수제맥주, 막걸리 ▲무대를 활용한 공연과 이벤트 ▲추억의 즐길 거리와 체험프로그램 등이 있다.

먼저 음식 문화행사답게 수준 높은 먹거리들이 준비되어 있다. 심사를 거쳐 참여 업체를 선정한 만큼 품질과 가격이 우수하며, 월계동과 공릉동을 기반으로 한 로컬 상인들이 모였다.

석계역 문화공원의 본무대에서는 가수 구창모의 공연을 메인 이벤트로 디제잉, 복고댄스 등 흥겨운 공연이 펼쳐진다. 한켠에는 어린이놀이터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를 위해 이날만은 석계역 공영주차장이 방문객 쉼터로 변신한다. 이곳에서는 통기타 등의 버스킹공연과 함께 7080의 향수를 자극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노원구 관계자는 “석계역 일대는 지하철 1호선과 6호선이 교차하는 상권인데다가 인근에 인덕대, 광운대 등 대학가가 있어 이들을 중심으로 다시 활기를 띨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며 석계역 골목상권 일대를 “야간 및 음식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의 무대로 선정한 배경을 설명하기도 했다.

한편 행사일 새벽 1시부터 다음 날 새벽 5시까지 석계역 문화공원 앞부터 동신아파트 진입 삼거리까지의 도로는 차 없는 도로로 운영되며, 이 구간을 지나는 마을버스 일부 노선은 임시우회한다. 구는 인근 주민들에 대한 사전 안내와 당일 교통 통제를 통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먹거리‧야간 이벤트를 개최하여 골목상권의 자생력 강화와 매출 증가를 도모하고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행사다.

본 기사는 https://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5년 9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참고자료들을 재구성하였습니다.

축제와 공연 세부내용과 일정은 축제주관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https://blog.naver.com/goodnowon/224011235365 누리집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입력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석계역 달빛야시장(2025.9.27) - Festival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