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시사보도

제6회 의릉문화축제(2024.10.19)

페스티벌gogo 2024. 10. 16. 09:33

-세계문화유산 조선왕릉 의릉을 주제로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지역 대축제-

-어가행렬 퍼레이드와 궁중한복패션쇼에서 우리나라 문화의 아름다움 볼 수 있어-

-한예종의 멋진 축하공연과 지역예술단체의 수준 높은 공연으로 볼거리 풍성-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석관동 의릉문화축제 추진위원회가 오는 19일 10시부터 석관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6회 석관동 의릉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석관동 의릉문화축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의릉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왕릉과 지역사회를 연결하여 주민들의 애향심을 제고할 수 있는 성북구 최대의 주민화합 대축제이다.

6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의릉에서 출발하는 어가행렬로 그 성대한 막을 올린다. 170여 명의 대인원이 왕과 왕비, 장군과 문관, 상궁과 나인 등으로 분하여 취타대의 흥겨운 향연에 맞춰 약 1.3KM의 퍼레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석관초등학교 운동장에서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1부 문화공연은 지역학교 학생들의 동아리 공연 뿐 아니라 지역 예술단체, 한국예술종합학교 학생들의 수준 높은 공연이 주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동덕여대 모델학과와 함께하는 궁중한복 패션쇼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전 심사로 선발된 16명의 주민 시니어 모델과 관내 초등학생, 동덕여대 모델학과 학생들이 무대의 주인공으로 나서 한복의 화려함과 우수성을 가을하늘에 수놓을 예정이다.

2부 문화공연은 주민노래자랑과 초대가수의 공연으로 채워진다. 예심을 통과한 7명의 주민이 대상을 놓고 열띤 노래경연을 펼칠 예정이며, 윙크, 아이몬드, 송서아 등 인기가수들의 초대공연으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부스 존 및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된 먹거리부스 존이 운영되어 축제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석관동 의릉문화축제 추진위원회 오점종 위원장은 “석관동 의릉문화축제는 주민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성북구 대표 마을축제로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라고 말하며, “오늘 이 행사가 여러분의 2024년에 빛나는 한 페이지로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삶에 지친 주민들을 응원하고 다독여줄 수 있는 소통의 자리를 준비해주신 주민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축제가 세계문화유산인 조선왕릉 의릉을 널리 알리고 전통문화를 계승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소회를 밝혔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b.go.kr/ 보도기사 자료출처 및 링크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본 기사는 www.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4년 10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축제와 공연 세부내용은 축제주관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다음, 포털, 유튜브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제6회 의릉문화축제(2024.10.19) - Festival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