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시사보도

제14회 부산 가을독서문화축제(2023.11.25~26)

페스티벌gogo 2023. 11. 23. 18:34

◈ 11.25.~11.26. 부산도서관에서 개최… '도시 속 힐링 책으로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작가강연, 북토크쇼, 세미나, 전시 등 다양한 행사 진행

◈ 도서관 1층 로비에 생화로 꾸며진 '도심 속 힐링정원' 마련… 자연정취를 만끽하며 도서전시, 독서, 휴식 등 즐길 수 있어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1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부산도서관(사상구 소재)에서 2023년 제14회 가을독서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시 속 힐링 책으로 이야기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작가와 만나는 북콘서트(강연) ▲전문가 토크쇼 ▲세미나 ▲전시 ▲체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특별히 저명한 작가들이 초청돼 부산을 대표하는 독서축제를 한껏 빛낼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25일에는 2012 삶의 향기 동서문학상 소설부문 은상 수상 이후 11년 만에 첫 장편소설, 한국형 힐링 소설의 결정판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를 선보인 윤정은 작가를 개막 북콘서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2023년 제6회 한국과학문학상 장편 부문 대상을 수상한 <라스트 젤리 샷>의 저자인 부사 출신 청예 작가의 만남 또한 한껏 기대를 모은다.

11월 26일에는 ‘올해의 젊은 작가’ 1위를 차지한 이슬아 작가와 이훤 사진작가가 함께 꾸리는 산문집 <끝내주는 인생> 북콘서트와, 언론인 출신으로 30년간 각계 명사들을 만나며 배운 노하우가 담긴 유정임 작가의 베스트셀러 <말과 태도 사이> 북콘서트가 준비돼있다.

또한, 시민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작가 및 전문가들과 소통하는 프로그램, 어린이들을 위한 각종 공연 및 놀이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의 테마 ‘힐링’을 상징하는 ‘도시 속 힐링 정원’이 부산도서관 1층 로비에 생화로 규모 있게 조성된다. 이곳에서 도서 전시, 헌책 공유서가 등 다양한 체험이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남정은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이번 독서 축제에서 다양한 책과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도시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바쁜 일상의 지침을 회복하고 무거움을 덜어내 줄 수 있는 힐링은 무엇인지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행사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www.busanbookfestival.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북콘서트, 세미나&토크, 체험행사 참여 등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부산시청 홈페이지 도시 속 힐링 책으로 이야기하다… 2023년 제14회 가을독서문화축제 개최 : 부산소식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 부산광역시 (busan.go.kr)

제14회 부산 가을독서문화축제(2023.11.25~26) - Festival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