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시사보도

안동 전통주 박람회(2025.9.12~14)

페스티벌gogo 2025. 9. 11. 10:31

2025 안동 전통주 박람회 개최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월영교 일원에서 펼쳐져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월영교 일원에서 ‘안동 전통주 박람회’를 개최한다. 농암종택, 학봉종택, 노송정 등 경북 11개 종가의 가양주와 안동소주,옹천막걸리, 안동맥주 등 총 27개 기업의 술이 출품된다.

12일에는 관풍정 특설무대에서 뉴질랜드와 베트남 등 해외 주류 바이어가참석해 전통주 수출 및 공동 홍보를 위한 MOU가 체결된다. 뉴질랜드의 주류 독점 유통업체 핸콕스(Hancocks)는 이번 박람회에 맞춰 안동 지역 주류 업체들과 수출 협의를 진행한다. 지난해 베트남과의 MOU를 통해 명인안동소주가 베트남 수출을 시작한 데 이어 올해도 안동 전통주 수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 전통주 박람회에서는 높은 인지도를 가진 ‘안동소주’뿐만 아니라,11개 지역 종가의 전통 술을 선보여 소중한 문화유산을 체험할 수 있다. 이 술들은 국화, 솔잎, 참외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안동만의 접빈과 의례 문화를 엿볼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 술을 구매해 콜키지(Corkage)로 간단한 핑거푸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주 PUB ‘달빛주담’이 운영된다. 그동안 전통주 박람회에서 전통주 칵테일 경연대회를 통해 수상했던 전통주 칵테일도 구입해 맛볼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 전통주 박람회에서는 귀한 손님을 대접하는 마음이 담긴 안동의 술을 만날 수 있고, 전통주 수출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https://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5년 9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축제와 공연 세부내용과 일정은 축제주관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안동시청 누리집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입력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안동 전통주 박람회(2025.9.12~14) - Festival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