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시사보도

제6회 송도해변축제(2025.8.9~15)

페스티벌gogo 2025. 6. 30. 00:52

 

 

물놀이와 문화공연, 야경이 어우러진

송도 대표 여름 복합문화축제

인공해변, 폭염시설 확충에 평일 야간개장, 신규 이벤트 강화

연수구가 (재)연수문화재단과 함께 개최하는 2025 송도해변축제가 올해는 ‘도심 속 바캉스’를 모델로 품격있는 부대시설에 야간 개장과 특화된 콘텐츠를 더해 새롭게 구민들을 찾아간다.

지난해 부활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오는 8월 9일부터 6일간 송도달빛공원 일원에서 해양체험, 크로스핏 등 스포테인먼트를 추가해 매일 다른 주제와 특화된 콘텐츠로 화려하게 펼쳐진다.

옛 송도유원지의 추억에 축제의 재미를 더해 미처 바캉스를 떠나지 못한 시민들의 휴식처로 각광을 받은 송도해변축제는 지난해에도 커다란 인기를 모았다.

올해는 물놀이장과 인공해변 규모를 늘리고 스포테인먼트를 신규로 도입하는 등 야간개장과 신규 이벤트 강화와 함께 먹거리 수요와 폭염 등을 대비한 편의시설도 대폭 확충했다.

축제장 내 어린이용 수영조 길이를 기존 20m에서 30m로, 워터슬라이드도 어린이용 2개에서 유아용 1개를 포함 5개로 늘렸고 인공해변의 모래 규모와 면적을 넓혀 모래 놀이터도 보강한다..

1. (물놀이장) 물놀이장, 인공백사장, 체험·이벤트

2. (공 연) 개·폐막식 축하공연, 불꽃쇼, 기타 부대행사 등

3. (지역상생연계) 지역상권 연계 먹거리부스, 푸드트럭 및 지역의료기관 협업 추진

이를 위해 축제기간 송도달빛공원 일대 16,500㎡(약 5,000평)는 물놀이장, 인공백사장, 그늘막(버스킹)존, 해변극장, 캠프닉존, 송도유원지존, 이벤트존, 먹거리존 등 모두 18개 구역으로 나누어 조성된다.

특히 축제는 행사기간 매일 다른 주제를 설정하고 먹거리존과 캠프닉존 등 구역별로 주제에 맞는 연출과 공연 등을 준비해 특화된 콘텐츠로 운영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연수구는 지역의 대표 여름축제인 新송도해변축제를 옛 송도유원지의 향수를 그대로 재현하도록 스토리텔링을 강화해 수도권을 대표하는 해양레저 콘텐츠로 성장․육성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물놀이장과 인공 백사장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공연, 체험 프로그램, 먹거리 부스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화려한 야경과 함께 송도의 여름밤을 오감으로 만끽할 수 있는 여유롭고 풍성한 축제를 선사한다.

본 기사는 https://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5년 6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축제와 공연 세부내용과 일정은 축제주관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https://www.yeonsu.go.kr/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입력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제6회 송도해변축제(2025.8.9~15) - Festival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