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시사보도

대지예술 논아트 조성(2025.6.13~15)

페스티벌gogo 2025. 6. 14. 11:01

 

기찻길 따라 피어나는 논 위 예술 신동면 ‘논아트’ 조성

-색 다른 벼로 그리는 그림… 13~15일 시민 참여 손모내기 진행

-수확한 토종쌀로 전통주 제작… 지역 특산 세트로 활용

-청년 공동체 ‘어쩌다 농사’ 주체… 도시농업협동조합 주관

경춘선 철길을 따라 펼쳐진 논밭 위에 그림이 그려진다. 춘천 신동면 증리 일대에서 대지예술 ‘논아트’ 조성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논아트’는 색이 다른 벼를 그림이나 문양 형태로 심어 벼가 자라면서 형상이 드러나는 대지예술의 일종이다. 올해 프로젝트 명칭은 ‘실레마을 in 한가한들’로, 증2리 앞에 위치한 큰 들판을 주민들이 ‘한들’로 불러온 지명에 착안해 이름이 붙여졌다.

모내기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간 220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논 그림을 완성한다. 논아트는 여름 내내 벼가 자라며 점차 형상이 드러나고, 가을 수확 이후에는 지역 양조장과 협업해 전통주를 빚을 계획이다. 수확한 토종쌀과 전통주는 특산세트로 제작돼, 예술과 농업, 지역의 연결까지 확장하는 새로운 시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논아트 프로젝트는 강원도시농업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고, 사회적농업 청년공동체 ‘어쩌다 농사’가 진행한다. 시는 기차 창밖으로 보이는 논 위 풍경을 예술로 승화시켜 춘천을 찾는 방문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농업과 청년 공동체의 새로운 연결을 시도하는 실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기사는 https://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5년 6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축제와 공연 세부내용은 축제주관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춘천시청 홈페이지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대지예술 논아트 조성(2025.6.13~15) - Festival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