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시사보도

2025 괴산 빨간맛 페스티벌(2025.5.23~25)

페스티벌gogo 2025. 5. 18. 00:24

자연특별시 괴산, 봄 축제-

‘2024괴산빨간맛페스티벌’ 개최-

자연특별시 괴산군이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봄 축제 ‘2025괴산빨간맛페스티벌’을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5괴산빨간맛페스티벌’은 괴산의 대표 농산물인 청결고추와 김장 그리고 봄꽃(홍매화, 양귀비, 튤립) 등에서 연상되는 빨간색에서 착안했으며, 괴산의 봄을 대표하는 젊고, 활력 넘치는 축제로 펼쳐진다.

1. 대표프로그램

– 동진천변 ‘괴산 빨간 봄 꽃밭’

– 봄을 깨우는 괴산의 맛 ‘빨간 푸드&먹거리존’

– 봄을 즐기는 괴산 ‘빨간 멋쟁이’ 이벤트

2. 세부프로그램

– 대규모 드론-라이트쇼

– 동진천을 따라 ‘빨간 봄꽃 밭’이 조성되며 감성포토존 등의 다양한 볼거리 제공

– 음악분수 및 교각 낙수분수 등의 산책길 조성

– (주간)빨간꽃 나비터널, (야간)반디불 체험

– 괴산 고추에서 파생된 다양한 양념,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공간 제공

– 빨간색을 테마로 한 다양한 이벤트 및 젊은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맞춤 이벤트 연출

‘2025괴산빨간맛페스티벌’은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 동진천 하상 일원 등에서 3일간 열리며, 붉은색과 빨간맛을 테마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붉은색을 테마로 다양한 놀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이 조성되었으며 대규모 드론 라이트쇼와 음악분수, 나비터널, 반딧불 체험 등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볼거리가 강화되었고, 동진천변 붉은꽃으로 구성된 메인 꽃길인 ‘괴산 빨간 봄 꽃밭’, 매운맛(고추) 메뉴가 있는 레드 푸드트럭존을 포함한 ‘빨간푸드&먹거리 존’ 등의 다양한 먹거리도 마련되었다.

‘고추’와 붉은 계통의 봄꽃(양귀비, 백일홍, 튤립 등)에서 연상되는 ‘빨간색’에서 착안한 괴산의 봄 축제로 젊은 세대에게도 소구력 있는 ‘매운맛’과 붉은색을 테마로 하여, ‘트랜디하고 재밌는 괴산’을 알리는 봄축제이다.

축제 기간 중, 빨간색 의상 착용 방문객 혜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기사는 https://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5년 5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축제와 공연 세부내용은 축제주관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기사 및 사진자료 제공 : 괴산군청 홈페이지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2025 괴산 빨간맛 페스티벌(2025.5.23~25) - Festival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