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시사보도

2024 미가로 음식문화 축제(2024.9.6)

페스티벌gogo 2024. 9. 1. 14:24

-비보이, 저글링, 비눗방울, 칵테일쇼가 이어져-

-상권 내 맛집이 참여하는 무료 시식회가 진행-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9월 6일 구의동 먹자골목에서 다채로운 먹거리를 선사하는 ‘2024 미가로 음식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미가로 상가번영회(대표 곽창식)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엔 상권 내 맛집이 참여하는 무료 시식회가 진행된다. 한식, 중식, 일식, 퓨전 등 20개 음식점의 시그니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개막에 앞서, 오후 4시부터 화려한 무대가 펼쳐진다. 비보이, 저글링, 비눗방울, 칵테일쇼가 이어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개막식 후 중앙 무대에서는 풍선아트와 마술쇼를 경험할 수 있다. 팝페라, 하모니카 연주, 초청가수 공연도 진행돼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부대행사로는 ‘샌드위치 만들기’가 운영된다. 닭가슴살과 당근 샐러드를 이용해 몸에 좋은 저당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 행사 당일 관심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36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식중독 및 만성질환 예방법을 알리는 상담 부스가 마련된다. 올바른 식품 섭취와 영양 식단을 알아보고, 금연 상담과 음주 위험 체질 검사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도시락 나눔 행사를 실시해 축제의 의미를 더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가을의 낭만이 다가온 9월, 맛깔스러운 음식과 볼거리가 가득한 미가로 축제에서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라며, “미가로 상권이 위생적이고 쾌적한, 특색 있는 지역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미가로(자양로18길 26)’는 175여 개 음식점이 들어선 광진구의 대표적인 맛의 거리다. 2호선 구의역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맛집이 많아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로 북적인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gwangjin.go.kr/ 보도기사 자료출처 및 링크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본 기사는 www.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4년 9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축제와 공연 세부내용은 축제주관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다음, 포털, 유튜브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2024 미가로 음식문화 축제(2024.9.6) - Festival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