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시사보도

2024 지리산 흑돼지 & 천왕축제(202410.26)

페스티벌gogo 2024. 10. 18. 09:03

-2024 함양 마천면 지리산 흑돼지 & 천왕축제 개최-

-26일(개막식 11시) 27일 이틀 동안 마천면 생활체육공원에서 열려-

맛과 멋의 관광 1번지, 지리산 마천골에서 ‘흑돼지 & 천왕축제’가 개최된다.

함양군에서 따르면 지역 먹거리 대표 축제 중 하나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흑돼지·산나물 축제와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는 천왕축제가 오는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마천면 생활체육공원(마천면 가흥리 540)에서 개최된다.

오는 26일 오전 11시 개막하는 흑돼지·산나물 축제는 마천골의 대표 특산물인 흑돼지와 산나물을 주제로 시식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을 준비했으며,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흥을 더할 계획이다.

다음날인 27일에는 천왕 할매 모시기 의식을 시작으로 12계단 작두 공연 등 대대로 보전해 온 지역 무형문화유산과 재미있는 볼거리를 방문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의 주최, 주관을 맡은 마천면 주민자치회(대표 서윤희)는 “흑돼지로 명성을 떨치던 1970년대에는 마천면의 인구가 1만 명에 달했던 적도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도 흑돼지와 더불어 아직도 전국적 명성을 얻고 있는 마천 흑돼지를 지역의 주인인 우리의 힘으로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지역 행사는 늘 지자체의 전형적 틀에 갇힌 느낌이 없지 않았다.”며 “민간이 축제의 중심인 만큼 시행착오가 재산이라는 생각으로 화려함보다는 사람 냄새가 나는 축제, 민초들의 다양한 삶의 스토리가 옛 정취와 함께 어우러지는 그런 소통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2회째 열리는 천왕축제는 암울했던 일제 강점기와 한국전쟁 등 근현대사의 아픔을 간직한 지리산이 희망과 긍정의 아이콘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하며 해마다 열리는 축제이다.

그동안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작두 타기 공연을 비롯해 천왕 가요제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벌써부터 전국 주말 나들이객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hygn.go.kr/ 보도기사 자료출처 및 링크

각종 자료와 사진은 축제와 공연,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본 기사는 www.festivalgogo.co.kr 페스티벌gogo News 2024년 10월 시사보도 편집 기사 자료입니다.

축제와 공연 세부내용은 축제주관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다음, 포털, 유튜브 검색창에 페스티벌gogo를 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2024 지리산 흑돼지 & 천왕축제(202410.26) - Festival GoGo